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출생신고 동시에 양육수당 신청 가능하게 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는 구청에서 출생신고를 하는 경우 양육수당을 동시에 접수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민원 편의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그동안 구청 민원여권과에 방문, 출생신고를 하는 경우 가족관계등록부 처리가 완료된 후 민원인은 양육수당 신청을 위해 다시 한 번 해당 동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금천구는 지역 내 거주하는 출생아의 경우 구청에서 출생신고 시, 한 번 방문(원스톱)으로 출생신고와 동시에 양육수당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구청에서 출생신고와 양육수당 동시접수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출생신고서 · 출생증명서 · 양육수당신청서 · 부 또는 모 통장 사본 · 신고인 신분증을 준비, 방문하면 된다.

이와 함께 금천구는 지난 4월1일부터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에 국제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동시발급을 원하는 주민은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 여권발급 수수료 외 면허증 발급 수수료 7000원을 준비, 구청 1층 민원여권과를 방문하면 된다.

금천구 양현화 민원여권과장은 “두 가지 민원을 한 번의 방문으로 해결할 수 있게 돼 민원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방문민원의 불편사항을 해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