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참사 치유 위한 렉처 콘서트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평문화예술회관 상주예술단체인 월드뮤직그룹 공명의 렉처콘서트 24일 오전 11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문화예술회관의 상주예술단체인 월드뮤직그룹 공명의 '렉처콘서트'가 24일 오전 11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렉처콘서트는 관객 바로 앞에서 공연과 교육이 이루어지는 참여·체험형 공연으로 인문학적 감성과 예술이 만나는 애듀컬처 한 형태.
이번엔 세월호 상처로 인한 전 국민적 슬픔과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극복하는 힐링 형식으로 마련된다.

힐링과 명상적 음악성이 돋보이는 월드뮤직그룹 공명과 함께 전통 국악기, 세계 민속악기, 공명의 창작 대나무 악기들을 접하고 연주와 더불어 음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음악교육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한다.

이로써 침잠해져 있는 우리의 정서를 보듬고 청소년 또래 친구들과 스승, 가족을 잃어버린 슬픔이 전이돼 함께 아파하는 은평구민들과 청소년들의 힐링을 돕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2014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인 렉처콘서트는 24일 첫 회를 시작으로 9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공명의 음악은 2011년 초등학교 5학년 교과서와 2013년 중학교 음악 교과서에 수록돼 음악의 교본으로 활용되고 있어 세월호 상처 힐링과 함께 교육적 의미 또한 충분하다.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입장료 1000원의 수익금은 은평지역 사회 교육복지를 위해 은평구민장학재단에 기부하게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