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초등학교 담벼락 새 옷 입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파구-삼성SDS ‘초등학교 벽화제작프로그램’ … 16~17일 송파초등학교 담장 벽화그리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는 16~17일 송파초등학교(백제고분로400)의 담벼락을 단장한다.

학교를 따라 이어진 담장에 그림을 그려 넣어 어린이들의 즐거운 등굣길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벽화제작은 삼성SDS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잠실 향군타워로 둥지를 옮긴 삼성SDS는 지역발전을 위해 송파구와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엔 디자인 부문의 재능기부를 더해 낡고 노후 된 송파초등학교의 담벼락을 밝고 환하게 탈바꿈시키기로 했다.
16일에는 벽을 말끔히 청소, 밑그림을 그리게 된다. 67m의 학교 외벽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테마로 꾸며진다.
초등학교 담장 벽화

초등학교 담장 벽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17일에는 본격적으로 담장 색 입히기에 나선다. 삼성SDS 임직원과 이화여자대학교 자원봉사자 35여명 등 약 100여명이 힘을 모아 생동감 넘치는 담벼락을 선물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한층 밝아진 등굣길을 거닐며, 꿈과 희망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우수 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춰, 송파구 꿈나무들을 위한 건전한 면학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삼성SDS는 지역내 초등?중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사내 임직원이 2인1조로 각 학급에 방문, 자가진단 테스트와 퀴즈, 동영상 시청 등을 통해 맞춤형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달 29일 거원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 다음달 13일에는 잠일초등학교로 찾아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