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글로벌 인재양성 추진 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환학생/해외인턴십 확대, 수영/승마 등 의무체험학습 지원 "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14일 “평생학습도시인 순천교육이 평준화 이후 교육현장의 경쟁력이 뒤떨어지고 있다는 여론이 있다”며 “타 지자체로 빠져나가고 있는 우수학생 등 순천교육의 미래를 위해 순천학생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관내 초·중·고·대학생들의 실력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해 교환학생, 회외인턴십제도 등을 확대 지원하고,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칭)안전평생교육학교’이수제를 도입해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찾겠다”말했다.

조 예비후보는 또 “21세기에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교육의 화두는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개발’이다”며, 학생들이 성향에 맞는 끼를 발산케 하도록 하고, 현장체험 등의 다양한 경험을 쌓도록 하는 교육환경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조 예비후보는 “교육당국과 논의해 우리지역 학생들의 미국, 중국 등 외국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무대로 나가 도전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과 지역사회가 할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시 교육담당공무원의 마인드와, 교육당국의 관련 교사들의 글로벌역량을 갖추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이들(교사 등)의 해외연수에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순천교육환경을 글로벌화 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면서 교육관련 공약을 함께 발표했다.

주요 공약은 △초등학생 체험학습 수영. 승마 체험교육 지원 △순천학생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지원 △고교생 완전무상급식실시 확대 △초·중·고 운동부창단 지원 △예술고등학교 유치 △공립 영아보호소 설치 △신대지구. 신도심 공공도서관 건립 확충 등 이다.

조 예비후보는 이어 ‘안전평생교육학교 이수제‘를 위한 ‘의무안전교육지원관련 조례’ 재정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7월 개장하는 매곡동 시립수영장과 시립팔마수영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안전평생교육학교 이수제’는 시가 수영장 등 시설을 제공해 학생들이 수영, 구명조끼착용법, 심폐소생술조기체험, 소화기사용법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어렸을 때부터 체험하도록 해 안전에 대비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시가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아울러 “관내 학교 교육환경에 소요되는 경비 등을 보조할 수 있는 ‘순천시 교육환경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도 변화하는 학교교육의 현장과 규모에 걸맞도록 교육관련 전문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지원책을 찾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충훈 예비후보는 지난 4.11순천시장 보궐선거 때 서울, 경기 권 학생을 위한 ‘서울순천학숙공사 건립’공약이 공사를 마치고 올 4월에 준공했다. 35실 규모로 지어진 이 건물은 70명의 순천학생들이 생활하면서 대학을 다니고 있어 부모님들의 근심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