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슈즈숍 레스모아에서는 단순하게 로고만 강조된 클래식 스타일의 운동화를 내놔 성공을 거뒀다. 레스모아에서 지난 3월 기준 클래식 스타일 운동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ABC마트에서도 지난 4월까지 2개월 동안 클래식 스타일의 운동화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고 밝혔다.
나이키는 클래식 운동화를 블루 리본 스포츠(BRS)군으로 구분한다. 레스모아는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나이키의 BRS 카테고리의 점유율을 현재 20%에서 올해 안에 3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클래식 스니커즈가 인기를 끄는 데에는 5만~8만원대로 그다지 높지 않은 가격도 한몫했다. 레스모아 관계자는 "리복의 '레코드 피니쉬'와 컨버스의 캔버스 소재 '잭퍼셀'은 제품이 입고되기 전부터 문의가 쇄도했고 입고 되자마자 동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운동화 브랜드 포니의 '엠파이어 클래식'은 지난 1월 출시 이후 초도물량 5000족을 다 팔았다.
고가 브랜드에서도 티셔츠, 스웨터 셔츠, 원피스, 가방 등에서도 로고를 내세운 제품이 주를 이룬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루머백은 매 시즌 다양한 색상과 재질로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로고 백이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큼지막한 로고 하단에 브랜드 본사 주소인 L.NYG. 23을 함께 적은 이 가방은 이미 전국 품절이다.
김선혜 신세계인터내셔날 마케팅 담당 부장은 "가방에서는 사라지고 있는 로고가 의류를 중심으로 다시 부활하고 있다"면서 "명품 의류의 소비층이 젊어지면서 로고를 드러낸 화려한 패션이 인기"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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