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토부-LH, 행복주택 가좌지구 안전시공 다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 오후 3시 서울 가좌역 인근에서 '행복주택 1호 사업'인 가좌지구의 안전시공을 다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국민의 안전에 대한 기대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시공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내구성 있는 주택을 공급하자는 의미를 담아 간소한 기념식을 갖는다.
사업시행자인 LH 주관으로 이재영 사장을 비롯한 LH, 철도시설공단, 철도공사 및 시공업체 등 사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 사장은 "안전만큼은 그 어떤 것과도 타협해서는 안되므로 안전관리 및 품질확보에 유념해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LH 현장관리자와 건설업체 대표는 시공과정에서 품질관리ㆍ안전관리에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건설공사의 기본과 원칙을 지킬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도 낭독할 예정이다.

가좌지구는 행복주택 시범지구로는 처음으로 착공하는 지구로, 지난해 5월 후보지로 발표된 이후 8월 지구지정, 12월 사업승인 과정을 거쳤다.
전용 16㎡에서 36㎡ 총 362가구를 공급, 1~2인 가구가 살 수 있는 주택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서관ㆍ문화체험실 등이 들어서는 복합커뮤니티시설과, 철로 상부 인공데크를 활용한 문화공원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교육ㆍ문화ㆍ휴식 공간도 마련된다.

계획대로 공사가 진행될 경우 2016년 상반기 입주자를 모집하고 2017년 말 준공과 함께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가좌지구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여 젊은 계층의 주거안정 및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행복주택의 대표적인 성공모델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