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9개 분야, 219쪽 분량으로 다양한 복지·보건정보 수록
구는 지난해부터 서울시에서 최초로 복지·보건 업무 관련 민원업무처리 매뉴얼을 제작, 복지 분야 담당자들이 신속·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주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왔다.
매뉴얼 제작 시 사업별로 담당 실무자가 직접 해당 업무의 자료수집과 편집을 맡았고 수요자 중심으로 그룹화했다.
또 복지와 보건 관련한 89개의 주민서비스 사업의 업무 처리 절차를 알기 쉽게 실었기 때문에 업무에 익숙지 못한 신규담당자가 이 매뉴얼을 통해 업무처리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자 부재 시에도 부서 내에서 다른 직원이 민원상담이 가능하게 됐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