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속구 투수 라이언, 이번엔 '쿠킹 변화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LB 전설적 투수에서 사업가로, 이번엔 요리책 펴내

▲놀란 라이언.(자료사진)

▲놀란 라이언.(자료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미국 프로야구(MLB)의 전설적인 강속구 투수인 놀란 라이언(67·사진)이 사업가로 변신한 데 이어 요리책 저자가 됐다.

지역지 포트워스 스타 텔레그램은 7일(현지시간) 라이언이 쓴 책인 '놀란 라이언 비프 앤드 바비큐 요리책'을 소개했다.
앞서 '피처스 바이블', '미라클 맨', '드로잉 히트' 등 자신과 야구에 관련된 이야기 등을 책으로 펴냈던 라이언이 요리책까지 낸 것이다.

그는 어머니가 쇠고기를 이용해 만들던 햄버거와 스테이크, 샐러드 등 70가지 이상의 조리법에서 영감을 얻어 이 책을 펴냈다. 감수는 MLB 텍사스 레인저스 구단의 수석 조리장인 크리스토발 바스케스에게 받았다.

또 라이언은 이 책에 자신이 1970년대 초반 소 목축업에 뛰어든 배경과 미국에서도 손꼽히는 쇠고기 납품업체를 운영하게 된 사연도 담았다. 그는 현재 자신의 이름을 딴 '놀란 라이언 올 내추럴 비프'를 운영 중이다.
라이언은 "우리 고기를 맛본 사람들이 상당히 만족스러워 해 자긍심을 느끼고 있다"며 "바쁜 현대인을 위해 간단한 조리로 쇠고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책을 썼다"고 설명했다.

1966년 데뷔한 라이언은 뉴욕 메츠와 캘리포니아 에인절스, 휴스턴 애스트로스,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동했다. 27년 동안 메이저리그 통산 324승 292패, 평균자책점 3.19를 기록했다.

특히 '투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탈삼진 분야에서 그의 기록은 압도적이다. 메이저리그 역사에서 한 시즌 탈삼진 300개를 달성한 선수는 단 14명. 이 중 라이언과 랜디 존슨이 각각 6번씩 기록했다. 하지만 라이언의 통산 탈삼진 수는 5714개로 존슨의 4875개보다 무려 1000여개 많다.

또 라이언은 최고구속 162.4㎞의 강속구 투수로도 유명하다. 한번은 공이 포수 미트의 포켓을 찢고 홈 플레이트 뒤쪽에 설치된 철망까지 날아가 관중들을 놀라게 한 적도 있다. 46세의 나이로 나선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은퇴 경기에서 그가 마지막으로 던진 공은 시속 157㎞였다.

이외에도 11번의 삼진왕, 7번의 노히트노런 기록을 세운 그는 1993년 은퇴해 1999년 98.79%라는 압도적 득표율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그가 텍사스 레인저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사용한 등번호 34번과 캘리포니아 에인절스에서 사용한 등번호 30번은 모두 영구 결번 처리됐다.

이후 라이언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텍사스 구단주에 이어 텍사스 구단 CEO를 차례로 지낸 뒤 올해부터 MLB 휴스턴 애스트로스 구단주 특별 보좌역을 맡고 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