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것이 팬택 '베가아이언2'…"디자인·기술 다 담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가 아이언2

베가 아이언2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팬택의 가치와 지향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베가 아이언2를 통해 신뢰와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팬택이 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베가 아이언2(IM-A910S·K·L)를 공개했다. 팬택은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충족시킨 베가 아이언2는 팬택의 모든 역량이 총집결됐다"고 강조했다. 베가 아이언2는 다음 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베가 아이언2는 베가의 디자인 철학인 '진정성 있는 절제미'를 실제 메탈에 담았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2는 메탈느낌의 코팅방식에서 탈피해 리얼 메탈을 정교하게 가공했다"며 "보석 세공에 활용되는 다이아몬트 컷 기술로 메탈 본연의 광택과 질감을 극대화시키고,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메탈에 세련된 투 톤 컬러를 구현해 총 6가지의 컬러 메탈로 재탄생했다"고 말했다.

팬택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엔들리스 메탈 안테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 밴드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안테나 성능을 확보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2는 보편적 사용성을 위한 홈 키와 DMB 안테나를 적용하고도 7mm대 두께와 152g의 무게로 전작보다 한층 더 가볍고 슬림하게 만들었다"며 "더 커진 5.3인치 대화면에 풀HD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베가 아이언2에는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3기가바이트(GB) 램, 스마트폰 최대 용량인 322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 등이 적용됐다. 충전속도는 더 빨라졌다.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팬택만의 고속 충전 기술로 110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베가 아이언2의 카메라에는 최고 수준의 보정각도(떨림 발생 시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범위)를 지원하는 와이드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가 적용돼 흔들림에도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엔들리스 메탈에 L자형으로 스피커를 적용한 커브드 스피커, 부재중 전화, 메시지 수신, 배터리 상태 등 중요한 알림사항을 7가지 LED 불빛을 통해 알려주는 핀포인트 라이팅, 파사드(Facade)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 등도 적용했다. 파사드는 건물의 출입구로 이용되는 정면부로, 건축물의 전체 콘셉트가 집약된 요소를 의미한다.

베가 아이언2에는 베가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엠블렘과 서체, 사운드가 적용된다. 이밖에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킷캣(4.4.2)을 탑재했으며, 블랙바디 계열(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화이트바디 계열(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 등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