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상시 대입 정보제공 위해 대학진학상담센터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 구로구민회관 2층에 80㎡ 규모로 문열어… 12일부터 신청자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가 지역내 대입 수험생들을 위해 대학진학상담센터를 개소한다.

구로구는 대입 수시 비중의 확대로 진학상담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상시적으로 개인별 진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대학진학상담센터를 19일 오픈한다.

구로구는 그동안 한 해 3~4번 정도의 대입설명회를 개최해왔으나 급변하는 정보를 획득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이 많아 대학진학상담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가마산로25길 21(구로동) 구로구민회관 2층에 위치하는 대학진학상담센터는 80㎡ 규모로 상담실, 자료실, 회의실 등이 갖춰진다.

센터에서는 함선규 황금박쥐통합언어구술연구소 대표, 이치우 비상에듀 입시전략연구실장 등 전문 강사들이 일대일 맞춤 진학상담을 해준다.
진학상담

진학상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대일 맞춤 진학상담은 지역내 고등학교 재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매주 수, 금요일 주 2회 진행된다.

강사와 학생간 일대일 상담으로 개인별 성적과 적성 등을 분석해 맞춤형 합격전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 1회 합격전략설명회도 개최한다. 수험생을 둔 학부모, 고등학생, 재수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설명회에서는 대입전형의 합격전략, 입학사정관 및 논술 전형 프로그램 대비 방안, 구술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안내해준다. 강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회당 30명 내외로 신청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12일부터 대학진학상담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상담 문의와 전화(853-5181) 접수는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가능하다.

구로구 윤병남 교육지원과장은 “대학진학상담센터 개소로 지역내 고등학생과 학부모의 막연했던 입시 스트레스를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