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곡성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안전

최종수정 2014.05.01 14:42 기사입력 2014.05.01 14:42

댓글쓰기

곡성군은 세월호참사와 관련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농촌체험·휴양마을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위생교육을 실시했다.

곡성군은 세월호참사와 관련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농촌체험·휴양마을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은 세월호참사와 관련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농촌체험·휴양마을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관광객들이 위생적인 음식을 제공받고, 안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중점 교육사항은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에 대한 교육, 여름철 안전한 먹거리 제공 방법, 식중독 예방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군 농촌체험마을 관광객 수는 10만여 명에 이른다.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피서철을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안전위생이 강조되는 시기” 라며 체험마을의 안전위생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체험마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체험마을을 찾는 관광객의 안전·위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추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