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 '지리산나들이장터' 브랜드 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례, 지리산나들이장터 브랜드

구례, 지리산나들이장터 브랜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산수유, 지리산, 장터의 특성 조화롭게 잘 표현”
“상징성, 얼굴 기능과 나들이장터 농특산품의 신뢰담보 기능”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이 ‘지리산나들이장터’의 얼굴인 브랜드를 확정했다.
군은 지난 산수유꽃축제 기간 동안 앞으로 사용하게 될 ‘지리산나들이장터’의 브랜드 선정을 위해 3개안을 대상으로 관광객과 입점자 및 공직자가 참여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1순위를 차지한 안을 최종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는 지난해 말 개발에 착수하여 올해 3월까지 나들이장터 준비사업단인 (주)기분좋은QX(대표 황상훈)의 디자이너 전문가가 11개 브랜드안을 도안했으며, 이 가운데 의미, 상징성, 대중성 등을 심사하여 3개안을 압축했다.

이어, 산수유꽃축제 기간을 전후해 선호도 조사를 했으며, 참여인원 1,063명 가운데 450명이 선택한 시안이 최종안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안은 산수유꽃과 지리산나들이장터의 이니셜(JNM)을 조합해 특성을 표현했으며 전체적인 산의 형상화를 추구해 지리산의 개념을 잘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 브랜드는 지리산 나들이장터의 상징성을 띄게 되며 대내외적인 이미지 전달기능도 하게 된다. 또, 장터의 얼굴로서 시장은 물론 판매되는 농특산품의 신뢰성을 담보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표지석과 종합안내판, 포장재, 건물내외 표지, 홈페이지 등에 널리 활용된다.

한편, 군은 브랜드의 독점권 확보를 위해 권리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표장과 17개 상표류 및 서비스업류 세목에 대한 등록을 통해 지적재산권의 법률적 다툼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마케팅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이진택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