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식품 전용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존에 운영하던 패션 팝업스토어 '더 웨이브(The Wave)', 리빙 팝업스토어 '더 웨이브:라이프스타일(The Wave: Lifestyle)'에 이어 식품 매장까지 팝업스토어를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또 제주 명물로 유명한 '오메기떡', 센트럴시티와 동대문 디자인프라자 등에서 줄서서 사먹는 간식으로 유명한 '경성고로케'도 만날 수 있다.
황슬기 롯데백화점 식품MD팀 CMD(선임상품기획자)는 "더 푸드 웨이브를 통해 화제성 있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매장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백화점 입점 문턱을 낮춰 가능성 있는 식품 업체를 발굴하고, 고객들의 반응에 따라 추후 정식 입점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