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월호 침몰, 수학여행 전면금지…교육부 "위약금 지원"

최종수정 2014.04.22 09:02 기사입력 2014.04.22 09:02

댓글쓰기

▲ 교육부가 수학여행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사진:KBS)

▲ 교육부가 수학여행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사진:KB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월호 침몰, 수학여행 전면금지…교육부 "위약금 지원"

교육부가 올 1학기 수학여행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발생한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로 수학여행에 대한 안전 문제가 제기된데 따른 조치다.

21일 교육부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현장체험학습 안전대책 관련 시·도 교육청 교육국장 회의에서 17개 시·도교육청이 이같이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해서 항공사, 숙박업, 여행사 등에 학교 측과 원만한 합의를 보도록 유도하고 위약금을 물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도교육청은 여름방학 체험학습에 대비해 수련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에 나선다. 또한 학생들이 수학여행이나 현장체험학습 등을 위해 단체로 선박이나 항공편을 이용해 이동할 경우 유의해야 할 안전메뉴얼을 만들어 각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수학여행 전면 금지 소식을 전한 네티즌은 "수학여행 전면 금지, 진작에 그렇게 할 것이지" "수학여행 전면 금지, 안전 메뉴얼만 있었어도" "수학여행 전면 금지, 이제와서 무슨 소용이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