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종진, “수완지구 원당산공원 일대 어린이테마조각공원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종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서종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문화예술과 관광,힐링요소가 가미된 가족위한 어린이테마조각공원 조성”
“지역민,지역중소기업,대기업,방송사나 영화사등 함께만드는 조각공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서종진 광주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는 7일 “광산구 수완지구 원당산공원 일대와 성덕공원에 체험이 가능한 어린이테마조각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서종진 예비후보는 “인구 40만 광산구에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내세울만한 갤러리가 단 1곳에 불과하다”며 “원당산공원과 성덕공원을 주민의 품으로 돌려주고 광산구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족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어린이전문 조각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 예비후보는 “기존 조각공원의 틀에서 벗어나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조각작품과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전시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며 “기존 숲을 훼손하지 않고 치유기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섹션별로 전시공간을 마련해 문화예술과 관광, 그리고 힐링요소가 가미된 수완지구권 가족들을 위한 조각공원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예비후보는 또한 “수완지구는 젊은 세대들과 학부모들이 많음에도 문화예술을 즐기기 위한 거점공간이 빈약하다”면서 “원당산 일대를 수완지구 핵심녹지공간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해 수완지구의 부족한 문화예술인프라 해결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예비후보는 “기존 조각공원이 특정예술가들의 작품만으로 조성되는 방식을 탈피해 주민들이 직접 조각작품을 만들고, 지역의 중소기업, 대기업, 방송사나 영화사 등에 문호를 개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조각공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