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의지 ‘쐐기포’…두산, 넥센 잡고 2연패 탈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산 베어스 양의지[사진=정재훈 기자]

두산 베어스 양의지[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프로야구 두산이 민병헌과 호르헤 칸투, 양의지의 홈런포를 앞세워 연패에서 탈출했다.

2일 목동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넥센과의 경기에서 9-5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전날 패배를 설욕하며 올 시즌 2승(2패)째를 거뒀다. 반면 넥센은 선발투수 오재영의 4이닝 9피안타(2피홈런) 4실점 부진 속 2패(2승)째를 당했다.

두산의 방망이는 경기 초반부터 상대 마운드를 두드렸다. 2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칸투가 오재영의 시속 142㎞ 6구 직구를 받아쳐 좌측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으로 연결했다. 분위기를 탄 두산은 후속타자 홍성흔의 볼넷과 이원석의 2루타로 무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진 타석에서 양의지의 1타점 적시타와 김재호의 희생플라이를 묶어 3-0까지 달아났다.

넥센의 추격도 만만치 않았다. 2회말 박병호, 강정호의 연속안타와 이성열의 몸에 맞는 공으로 만든 2사 만루에서 두산 선발 크리스 볼스테드의 와일드피칭으로 1점을 따라 붙었다. 그리고 4회 2사 뒤 김민성의 안타와 이성열의 몸에 맞는 공으로 잡은 득점 기회에서 문우람의 적시타가 나오며 2-3까지 추격했다.

두산의 달아나는 홈런은 5회와 6회 나왔다. 5회 선두타자로 나선 민병헌은 오재영의 초구 직구에 방망이를 돌려 우측담장을 살짝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쳤다. 6회에는 양의지가 넥센의 두 번째 투수 송신영을 상대로 초구 포크볼을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넘기며 5-2까지 점수차를 벌렸다.

양의지의 홈런 뒤 6회에 2점을 추가한 두산은 7회말 볼스테드가 이성열과 문우람에 연속타자 홈런을 맞으며 다소 주춤했지만 윤명준과 정재훈, 이현승, 이용찬의 이어던지기 속 추가실점을 1점으로 막으며 경기를 마쳤다.

선발 볼스테드가 6.1이닝 8피안타(2피홈런) 4실점으로 다소 부진했지만 중간계투와 마무리가 상대 타선을 1실점으로 봉쇄했다. 타석에서는 톱타자 민병헌이 5타수 3안타(1홈런) 3타점 1득점으로 제 몫을 했고, 양의지도 4타수 3안타(1홈런) 3타점으로 활약했다. 넥센은 박병호와 이성열, 문우람이 멀티히트를 기록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