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이노텍, 독일서 세계 최대 조명전시회 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이노텍, 독일서 세계 최대 조명전시회 참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이노텍 은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조명 및 건축 박람회 2014(Light + Building 2014)'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2년마다 개최되는 이 박람회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2300여개사가 참가해 조명, 전기 엔지니어링, 주택 및 건물 자동화, 건축 관련 소프트웨어 등을 출품하는 세계 최대의 조명전시회다.
LG이노텍은 이번에 최고 성능의 미들파워 패키지와 고효율 하이파워 패키지, UV(Ultraviolet rays) LED 패키지, 교류전원용 LED 모듈 등 제품 100여종과 무선조명제어 시스템 등을 소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특히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을 알리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자연 빛에 가까운 색 재현성(CRI)과 와트당 167루멘(lm/W)의 광효율을 갖는 하이파워 패키지 제품, 광효율을 최대 와트당 190루멘(lm/W)까지 향상시킨 미들파워 패키지 제품이다.

광효율은 단위전력(1W)당 방출되는 광량(lumen)으로 조명의 에너지 효율 등 성능을 나타내는 척도다. 광효율이 높다는 것은 동일한 전력량으로 더 밝은 빛을 낸다는 의미다.
미들파워 LED 패키지는 1W 이하의 전력에 최적화된 LED패키지로서 중간 수준의 전력량과 빛으로 장시간 빛을 필요로 하는 실내조명에 적합하며, 하이파워 LED 패키지는 장시간 동안 많은 광량을 필요로 하는 컨테이너 하역장, 주차장, 공원, 경기장, 도로 등 실외 조명의 광원으로 최적화 돼 있다.

LG이노텍은 무선조명제어 시스템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건물의 조명을 무선으로 제어해 볼 수 있는 체험 존도 마련, 지능형 LED 조명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전원공급장치, 방열 장치 및 벌브 모듈, 다운라이트 모듈 등을 모두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에코시스템(Eco-System)을 통해 고객의 제품개발 기간 단축과 운영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을 강조했다.

LG이노텍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LED조명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유럽 및 글로벌 기업을 타깃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유럽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글로벌 LED조명 시장의 28%를 점유하고 있다. 점유율 43%를 차지한 아시아 지역에 이어 두 번째다. 특히, 유럽에서는 2012년부터 모든 백열등의 생산 및 수입이 금지돼 이 지역의 LED조명 보급은 더욱 가속될 전망이다.

2012년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LED조명은 2014년 27조, 2015년에 40조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16년에는 전체 조명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이 40%까지 상승할 것으로 추정됐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