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울 토마토 효능, 스트레스·다이어트·피부보호 까지?

최종수정 2014.03.28 09:16 기사입력 2014.03.28 09:16

댓글쓰기

▲방울 토마토 효능.(출처:온라인커뮤니티)

▲방울 토마토 효능.(출처:온라인커뮤니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방울 토마토의 효능에 네티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 게시판에 '방울 토마토 효능'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방울토마토에는 나트륨, 단백질, 비타민 A, B1 등이 골고루 들어있고 열량이 낮아 비만에 좋은 음식으로 평가된다.

방울토마토의 효능으로는 첫째 스트레스에 좋다. 하루 종일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방울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 B군은 고갈되는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또 다이어트와 피부보호에도 탁월하다. 방울토마토 100g에 16㎉ 정도로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 대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전해졌다.
또 방울토마토에 들어있는 루틴 성분은 지방을 없애주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줘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제철은 7월에서 9월사이다.

방울토마토의 효능을 접한 네티즌은 "방울토마토, 먹어야겠네" "방울토마토, 좋은거 예전부터 알려졌었지" "방울 토마토 효능, 좋은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