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파트투유, 신규 주택청약 사이트…포털 검색어 1위 오른 이유

최종수정 2014.03.25 10:21 기사입력 2014.03.25 10:21

댓글쓰기

▲아파트투유.(출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아파트투유.(출처: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신규 주택 청약 사이트 'APT2you'(이하 아파트투유)가 25일 한 포털사이트에 1위를 차지해 화제다.

대구 침산 화성파크드림에 청약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아파트 투유' 사이트에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아파트 투유'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또 분양정보, 청약경쟁률, 청약가점 계산 등 청약신청에 대한 정보와 주택청약 상품정보, 주택청약 용어설명 등 주택청약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상정보와 청약통장개설은행,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의 정보가 나타나는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간편한 청약신청이 가능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아파트투유'를 접한 네티즌은 "아파트투유, 이런 사이트 였구만" "아파트투유, 청약 신청…여기서 해야겠어" "아파트투유, 편리하고 좋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