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고객정보보호 서약서는 고객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투명하게 조회하는 등의 실천 수칙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신한은행은 서약서를 작성한 직원들만 고객정보시스템에 접근해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그동안 고객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다양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왔으며, 특히 망분리 실시로 외부 침해예방 및 고객정보 유출 방지 기능을 강화해 왔다.
정보보호 전담조직 신설을 통해 고객정보 보호 업무를 총괄 추진하고 금융소비자의 정보 보호를 위한 고객정보 보호 태스크포스(TF)를 통해 개선과제를 추진하는 등 상시 점검체계도 강화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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