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아차, 국내외 유네스코 캠프 참가자 44명 선발

최종수정 2014.03.23 09:00 기사입력 2014.03.23 09:00

댓글쓰기

기아차 글로벌워크캠프

기아차 글로벌워크캠프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기아자동차는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회사 공식블로그 펀키아(fun.kia.com)를 통해 글로벌 워크캠프 참가신청을 받는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문화교류, 유적지 발굴, 환경보호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인원 가운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오는 5월 초 해외 캠프파견인원 40명을 뽑고 국내에서 캠프리더로 활동할 4명을 선정한다.

해외 캠프 파견 인원 40명은 오는 7~8월에 최장 4주간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에서 활동하며 유적지 발굴, 지역시설 보수, 지역축제 지원 등 인근 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뿐 아니라 현지 NGO와 연계된 체험활동이나 환경을 테마로 한 테마 현장학습,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항공비와 캠프 참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활동자로 선정되면 장학금이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캠프 리더로 선발된 4명은 워크캠프에서 한국을 찾은 세계 각국의 외국인들을 이끌며 세계자연문화유산 보호, 지역문화 체험 등을 진행한다.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서 인턴기회를 얻는다. 기아차는 2006년 이후 올해로 9기째 글로벌 워크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