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장펀드 오늘부터 판매 "서민 꿈 실현 도우미 되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각 금융사 창구에 가입 대상자 몰려

▲ 한국투자증권 서울 종각지점이 17일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 첫날을 맞아 '지점 1호 가입고객 기념행사'를 열었다. 왼쪽부터 박종수 금융투자협회 회장, 1호 가입자 이유경씨, 유상호 한투증권 사장.(사진 : 금투협 제공)

▲ 한국투자증권 서울 종각지점이 17일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 첫날을 맞아 '지점 1호 가입고객 기념행사'를 열었다. 왼쪽부터 박종수 금융투자협회 회장, 1호 가입자 이유경씨, 유상호 한투증권 사장.(사진 : 금투협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박준용, 최서연 기자] 금융투자업계의 숙원이었던 소득공제 장기펀드(이하 소장펀드)가 17일 전국 증권사, 은행, 보험사 창구에서 일제히 판매에 들어갔다.

박종수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이날 한국투자증권 서울 종각지점에서 열린 '소장펀드 지점 1호 가입고객 기념행사'에 참석해 "소장펀드가 안정적인 기대수익으로 2030세대 및 서민ㆍ중산층의 꿈을 실현해주는 도우미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상호 한투증권 사장도 "소장펀드가 장기투자형 상품이기 때문에 상품을 신중히 선택하는 동시에 여러 상품으로 분산투자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날 자산운용사 30곳이 출시한 소장펀드 상품은 모두 44개다. 이 펀드는 현재 신규로 가입할 수 있는 유일한 소득공제 금융상품이다. 연간 총 급여액 5000만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가입하면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연간 수익률로 환산하면 6.6%에 달한다.

첫 날 각 금융사 판매창구에는 소장펀드 가입을 상담하는 문의가 쇄도했다.
이혜영 우리은행 여의도중앙금융센터 과장은 "고객들이 가입자격, 투자기간, 혜택 등에 대해 활발히 물어오고 있다"며 "세제 혜택이 있는 상품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펀드 가입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소장펀드는 지난 1월1일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도입이 확정됐다. 금융당국에서는 근로자 1200만명 정도가 가입 대상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박준용 기자 juneff@asiae.co.kr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