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낙연, “전남 전통시장 ‘문화관광형’으로 브랜드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5일장 방문...시·군별 ‘특성화 시장’ 육성 등 구상 밝혀"
"전용 주차장 및 고객지원센터 설치 등 활성화 방안도 제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낙연 전남도지사 선거 출마자는 16일 5일장을 비롯한 전남지역 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브랜드화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 출마자는 이날 광양시 광양읍 광양5일장을 찾아 시장상인과 시민들을 만난 자리에서“현대화에 밀려 사라져져가는 전통시장을 역사와 민속문화, 즐거움이 어우러진 새로운 문화현장으로 되살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22개 시·군별로 한 곳씩을 ‘전남도 지정 지역특성화 시장’으로 집중 육성하고, 이를 통해 현재 나주와 여수, 장흥 등 3곳 뿐인 ‘중기청 지정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을 임기 내에 10곳까지 늘이겠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제시했다.

전용 주차장과 고객지원센터 설치 지원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함께 내놨다.
이 출마자는 또 ‘광양5일시장 상인연합회’ 류정모 회장 등 관계자들과 현안사업 등에 대한 얘기도 나눴다. 류 회장은 시장 내 비가림막 시설 확충과 주차장 확대를 건의했고, 이 출마자는 도비와 시비 등 지원 가능성을 협의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출마자는 대형마트 등 대규모 점포에 부담금을 부과해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투입하는 ‘유통산업발전법’을 발의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