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와츠앱 음성통화 iOS서 구현된 스크린샷 공개

최종수정 2014.03.15 07:32 기사입력 2014.03.15 07:31

댓글쓰기

와츠앱 음성통화 iOS서 구현된 스크린샷 공개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페이스북에 인수된 모바일 메신저 와츠앱에 음성통화 기능을 넣은 iOS 버전 스크린샷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14일(현지시간) 아이폰이탈리아(iPhoneItalia)에 의해 유출된 와츠앱 iOS용 스크린샷은 이 앱에 음성통화(VoIP) 기능이 추가된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 스크린샷은 와츠앱의 음성통화 UI(사용자환경)가 iOS 7.1의 폰 UI와 비슷한 모습이다. 외신들은 와츠앱이 와이파이 혹은 셀룰러를 통해 무료통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얀 쿰 와츠앱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모바일 분야 세계 최대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한 키노트 연설을 통해 "올 2분기 안에 와츠앱에 음성통화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분기에 처음 서비스를 내놓을 때는 우선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iOS 기기와 안드로이드 기기에 우선 적용되며, 이어 노키아와 블랙베리 스마트폰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와츠앱은 지난 20일 190억 달러에 페이스북에 인수됐으며 쿤 대표는 페이스북 등기이사로 합류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