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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방지 대책]신제윤 "고객정보는 영업수단 아닌 핵심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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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10일 "이번 종합대책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하는 것이 금융부문의 핵심자산이라는 인식에 기초해 근본적인 방안을 담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신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금융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기획재정부, 안전행정부, 미래창조과학부 등과 합동으로 발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동안 금융회사가 금융당국 모두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익창출을 위한 영업수단으로 인식하고 소홀히 관리해 온 측면이 있었다"며 "국민들께서 금융회사에 소중한 재산을 맡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소중한 개인정보도 믿고 맡긴 것인데 소홀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종합대책은 고객 개인정보의 완벽한 보호가 금융부문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위한 핵심 자산이라는 인식을 기초로 근본적인 방안을 담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고객이 본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언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항상 파악하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자기정보 결정권을 확실히 보장하겠다"며 "낮은 수준의 제재를 징벌적 과징금 도입 등으로 대폭 강화해 유사범죄 재발을 철저히 예방하겠다"고 설명했다.
신 위원장은 "이번 대책의 내용들이 완전히 시행되고 현장에서 제대로 정착되도록 해 금융분야에 있어서는 유사한 정보유출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이날 발표한 개인정보 유출 재발방지를 위한 세부대책을 이달부터 즉시 적용할 계획이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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