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학기 맞아 학원가 '과도한 교습비·선행학습 광고' 집중 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교육당국이 새 학기를 맞아 학원의 과도한 교습비나 선행학습 광고 등의 위법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에 나선다.

9일 교육부는 최근 시·도 교육청에 신학기 시작으로 사교육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학원·교습소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불법행위가 이뤄지지 않게 지도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교육청은 관내 11개 지역교육지원청에 공문을 보내 이달부터 오는 5월 말까지 관내 학원에서 교습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거나 오후 10시 이후 심야 수업을 하는지 등을 점검하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 18일 국회에서 ‘공교육 정상화 촉진·선행교육 규제 특별법’이 통과됨에 따라 학원의 선행교육 광고 여부를 함께 점검하도록 했다.

등록된 교습비보다 더 많은 교습비를 받지는 않는지, 기숙학원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말반을 운영하는지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차례 문제 유출 논란을 빚었던 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SAT)이나 고등학생용 국가영어능력시험(NEAT) 학원 역시 운영과 교습에서 불법·편법 행위가 없는지도 살펴본다.

위법행위가 드러난 학원은 학원법에 따라 경고·시정명령부터 등록 말소, 교습정지 등의 행정처분이 내려질 방침이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