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제34회 ‘백운산 고로쇠 약수제’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시, 제34회 ‘백운산 고로쇠 약수제’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 고로쇠 약수의 풍성한 채취와 광양시민의 안녕 및 지역발전 기원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백운산 고로쇠 약수의 풍성한 채취와 광양시민의 안녕 및 지역발전을 기원하기 위한 제 34회 ‘백운산 고로쇠 약수제’를 경칩인 6일 광양시 옥룡면 동곡리 약수제단에서 올렸다.
지난 1981년 3월10일 (경칩일) 첫 번째 약수제를 시작으로 올해로 34번째를 맞은 ‘백운산 고로쇠 약수제’는 길놀이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12개 읍·면·동의 화합과 상생을 기원하는 합수제, 고로쇠약수의 풍성한 채취를 기원하는 제례, 제례악 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제례는 헌작, 축문 등 기본 제례형식에 전문 제례악을 가미해 제례의 품격과 예술성을 강화하고, 올해도 고로쇠 약수를 풍족히 내려주시고, 지역의 실물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원했다.
광양시, 제34회 ‘백운산 고로쇠 약수제’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고로쇠 시음과 함께 광양시립국악단의 전통제례악연주, 옥룡면도선풍물단의 신명나는 공연 등으로 참석한 시민들의 흥을 돋우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백운산 고로쇠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수액 채취 기자재 청결상태 유지, 정제시설 확충 등을 통해 고로쇠 수액 채취·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위생상의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최고 품질의 고로쇠 약수를 생산하는데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채취 농가·산장·민박업자 등이 공동운명체라는 인식을 갖고 자율적인 감시·협조체계를 구축해 백운산 고로쇠의 명성을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해 나갈 것임을 결의했다.

시 관계자는 “신비의 자연 생명수인 백운산 고로쇠 약수는 체액과 혈액의 수소이온 농도를 조절하는 칼슘과 같은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특히, 게르마늄이 타 지역 보다 많아 항암효과와 중금속 해독작용이 탁월하다”며 “백운산 고로쇠 약수를 많이 음용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