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점 5일 오픈…2020년까지 대도시 중심 15개 개설
한샘은 5일 목동 플래그숍(Flagshop) 매장 개설을 기념해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오는 2020년까지 15개, 장기적으로 20개 플래그숍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최양하 한샘 회장은 "6대 광역시와 인구 100만 이상의 수원·고양 등 전국 대도시에 플래그숍을 설립할 예정"이라며 "오는 2020년까지 13~15개의 플래그숍을 설립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대구 등에는 플래그숍이 2개 이상 들어설 수도 있다.
이 경우 전국 7개 매장을 개설할 것으로 추산되는 이케아보다 수적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된다.
또 이번 목동 매장은 이케아 광명점으로 가는 길목에 개설돼 견제 역할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최 회장은 "목동점에서 차로 15-20분만 가면 이케아 광명점"이라며 "시장성으로 봐서도 목동에 먼저 도착하는 것이 광명과 맞물려 이케아에 대한 대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향후 한샘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이케아와 차별화를 두기로 했다. 오는 6월께 한샘의 새 디자인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책으로 만들어 전 직원이 이를 공유토록 할 예정이다. 권영걸 한샘 사장은 "지금까지는 한샘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없었다"며 "앞으로 '한샘 스타일'을 정립해 매 분기마다 발표하고, 가구와 삶의 공간·디자인에 대한 비전을 3개월 뒤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한샘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치유'와 '회복'이 될 전망이다. 최 회장은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나의 집이야 말로 참된 위로와 재충전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목동점을 통해서도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개성있는 집을 꾸며드리고, 고객들이 활력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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