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유공자 표창

최종수정 2014.03.02 12:47 기사입력 2014.03.02 12:47

댓글쓰기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유공자 표창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석구 대표이사가 지난달 28일 시민 녹색문화운동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에 참여해 자발적 녹색문화 확산 및 시민참여와 협력을 통한 도시녹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개인부문 서울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22일 지구의 날에 서울광장에서 일회용컵 사용 자제와 커피 찌꺼기 재활용을 권장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종이컵 10개를 모아온 시민 2000명에게 텀블러와 일회용컵 꽃화분을 증정했다.

이를 통해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꽃과 나무를 살리자는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널리 전달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소공동점을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가드닝 매장 1호점'으로 선포하고, 서울시내 주요 매장을 가드닝 카페로 조성해 아름다운 도시미관 조성에 일조해오고 있다.

이 대표는 "서울시와의 도심 녹화 캠페인 공동 주관을 계기로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와 커피 찌꺼기 재활용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