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끝전(錢)’으로 쌓아 올린 큰 사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려대 안암병원 전직원 2000여명 참여, 급여 끝전 모아 성금 1000만원 성북구에 기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김영훈)이 ‘끝전(錢) 모으기’로 시작된 작은 사랑을 큰 나눔으로 실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고려대 안암병원이 ‘끝전(錢)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성금 1000만원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도록 성북구에 기부했다.
고대 안암병원의 끝전모으기는 병원 전직원(2000여명)이 참여, 급여의 끝전을 기부,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비 지원·복지시설 성품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나눔실천 캠페인이다.

고대 안암병원의 성북구에 대한 이번 기부는 지난 2012년 1000만원을 기부한 이래 두 번째로 이루어진 것.

이번 성금은 복지사각지대 주민 등 위기가정에 민간재원을 연계, 자립 시까지 지속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집중결연사업 '키다리아저씨'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성북구 관계자는 밝혔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끝전(錢)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성금 1000만원을 성북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도록 기부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끝전(錢)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성금 1000만원을 성북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도록 기부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대 안암병원은 그간 지역 내 최대 규모 대학 병원으로서 저소득층 대상 무료 안과 진료,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 강의, 국·내외 의료 소외계층에 대한 무료진료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2012년 성북구와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생명존중 인식개선 및 자살예방사업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등 구정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역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영배 구청장은 “이번 ‘끝전모으기’는 생활 속 기부실천 운동이라는데 더욱 의의가 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그동안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의료혜택 향상, 구정 발전의 파트너십을 위해 노력해온 것에 대해 항상 감사하고 있다” 고 말했다.

또 “향후 고대 안암병원 뿐 아니라 구청, 경찰서, 소방서 등 공공기관을 비롯한 기업체도 기부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이번 사례가 나눔실천의 롤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