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하우시스, 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하우시스, 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LX하우시스 는 최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 11차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 기업 최초로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중국의 '전국 건설사 협회'가 주관하는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은 건축자재 기업의 품질관리와 만족도 평가, 건설사 및 유관기관 추천 등을 종합해 수여하는 상으로, 중국 건설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에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업체 가운데 해외기업은 LG하우시스와 네덜란드 페인트 업체인 아크조노벨(Akzo Nobel) 2곳뿐이다. 이는 지난 2003년 이 상이 제정된 이래 11년 만에 해외기업이 선정된 첫 번째 사례로 아주 이례적인 일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997년 중국시장에 진출한 이래 창호, 바닥재, 벽지, 고광택시트, 인조대리석 등 친환경 건축자재의 시장 확대에 주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거래 건설사 및 중국창호협회의 추천으로 이번에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특히 중국 건축자재 기업 중 유일하게 TVOC(총휘발성유기화합물) 분석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항균, 항곰팡이, 항바이러스 저감 성능 기술로 모든 제품의 친환경 최우수 등급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이 건설사들로부터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상하이, 베이징, 하얼빈 등에서 창호 전문전시장을 운영하며 중국의 기후에 적합한 단열성 및 수밀성이 뛰어난 고기능성 창호를 공급, 품질이 낮은 창호 때문에 추위와 빗물 누수 등의 불편을 겪던 중국인들의 주거공간 생활가치를 높여왔다.

LG하우시스 중국법인장 김상호 상무는 "이번 수상은 LG하우시스가 그동안중국시장에서 친환경 건축자재 공급을 통해 업계의 친환경 변화를 이끌어 온 노력이 가시적 성과를 가져온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중국 건설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시장점유율을 늘려가면서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디자인과 친환경 제품으로 중국의 친환경 주거문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중국에서 R&D·디자인·생산·영업 등 모든 부문의 현지 거점을 확보해 철저한 현지화 전력을 펼치며, 세계 최대 건설시장인 중국을 글로벌 최대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