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연료전지로 4만5000세대 전력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 고덕차량기지에 연료전지 설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서울시가 도심형 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연료전지'로 4만5000세대에 전력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강동구 강일동에 소재한 고덕차량기지에서 열리는 '고덕그린에너지 연료전지 발전시설' 착공행사에는 김상범 서울시 행정1부시장, 유정준 SK E&S 대표이사가 참석한다.
앞으로 SK E&S는 연료전지 발전시설에 약 1050억원을 투자, 20년간 발전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부지임대와 각종 인허가를 지원한다.

연료전지는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하며 낮은 소음, 높은 공간효율성을 지닌 신재생 에너지다. 연료전지는 인구밀도가 높은 대도시의 에너지 소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수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연료전지 발전시설 2.8메가와트(MW)급 설비를 총 7대 설치해 올해 10월부터 상업발전을 개시 할 예정이다.
고덕차량기지 내 연료전지는 2012년 서울시 소비전력 기준 0.3%에 해당하는 총 163기가와트아워(GWh)의 전력을 생산할 계획이다. 인근지역 4만5000세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연료전지 발전시설은 전력생산 외에 약 340도의 배기가스 열로 연간 9만1000기가칼로리(Gcal)의 중온수를 생산한다. 시는 이를 통해 약 9000세대에 난방열을 공급할 예정이다.

김용복 서울시 기후변화정책관은 "시는 공공시설 공간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력자립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