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대 로스쿨 합격생 거짓말 했다가 '합격 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이 2009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A(23·여)씨의 합격을 취소했다. A씨의 입학 지원서에서 거짓 경력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은 올해 초 A씨에게 합격을 통보했으나 일주일 뒤 이를 취소했다. 로스쿨 입학지원서에서 징계받은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아니요'라고 기재한 것이 거짓으로 들통났기 때문이다. A씨는 서울대 자유전공학부에 재학 중이던 2009년 2학기 과제와 관련한 부정행위를 저질러 다음해 2월 '유기정학 1학기' 처분을 받았었다.
A씨의 징계 사실은 자유전공학부 동기생들이 학교에 투서를 보내면서 드러났다. A씨의 지인은 "A씨가 민족사관고에서 상산고로 전학 간 뒤 다시 상산고를 그만두고 검정고시를 본 것 역시 재학 중 '부정행위' 때문이라는 소문이 파다했다"고 말했다.

A씨는 10대 때부터 연애소설을 출간하고 각종 토론 대회, 철학 올림피아드에서 수상하는 등 경력이 화려하다. 이 경력을 서울대 입학에 활용했던 A씨는 서울대 신입생이던 2009년 '10대를 위한 경제 동화'를 쓰면서 "새로운 목표가 생겨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본인을 소개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