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선거만을 위한 연대 없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안철수 무소속 의원은 5일 "국익과 민생을 위한 연대와 협력은 마다하지 않을 것이지만 선거만을 위한 정치공학적인 연대는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새정치추진위원회의 신당 설명회 차 전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수 십 년 기득권 정치 구도를 타파하고 한국정치 전체를 개편하는 것이 새정치 목표라고 믿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치권에서 꾸준히 제기되어온 야권연대설을 정면으로 부정한 것이다.
이날 그는 호남지역의 민주당 독점체제를 비판하는데 발언의 상당부분을 할애했다. 안 의원은 "기득권 세력들은 다시 지방선거 비전이 아니라 진영대결로 몰아가며 묻지마 투표를 기대하면서 적대적인 공생관계를 지속하며 이용하려고 하고 있다"면서 "그런 선거라면 누가 당선되든지 무분별 폭언정치 거짓말정치가 계속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호남지역은) 당에서 정해주는 주민투표를 하셨다"며 "진정한 지방선거가 이번에 첫 번째로 열리게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 의원은 "새정치신당에는 어떠한 기득권도 인정되지 않을 것"이라며 "공직 선거 자체는 개혁의지, 도덕성, 자질과 역량, 주민의 지지 등 합리적인 기준에 의해서 공정하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나와 가깝다거나 또는 이미 내정이 되었다 이런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며 "새로운 단 한 명이라도 제대로 된 사람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정치권에 있으면서 개혁의지나 자질을 갖추셨지만 당권파가 아니라는 이유로 또는 줄을 잘못 섰다는 이유만으로 배척되신 분들도 새정치의 좋은 자원이 되실 것"이라며 참여를 호소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