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래도 투자해야하는 3가지 이유]변동장세, 저가매수 기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뉴욕=김근철 특파원] 뉴욕 증시에선 3일(현지시간) '조정이 화두로 등장했다. 최근 신흥국 경제에 대한 불안감이 미국 경제로 옮겨 오면서 뉴욕 증시도 당분간 10% 안팎의 하락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다. 그렇지만 월가에선 이 같은 조정을 투자의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역발상도 필요하다는 견해도 나온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메릴린치의 사비타 수브라매니언 수석 투자전략가는 이날 CNBC 등에 출연, “투자자들은 오늘의 폭락으로 우량주를 아주 매력적인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며 선별적인 저가 매수 전략을 권고했다.
이에 비해 투자은행 바클레이스의 밸리 내프 미국 증시투자 책임자는 “아직 투자 적기라는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며 신중한 자세를 보였다. 그러나 그 역시 “만약 스탠더드앤푸어스(S&P)500 지수가 심리적 저지선인 1700선 아래로 내려갈 경우 내 생각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S&P500지수는 2.28% 하락하며 1741.89를 기록했다.

물론 이 같은 투자 전략은 최근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와 증시가 올해 견실한 성장을 보일 것이란 장기 전망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실제로 수브라매니언 투자전략가는 올해 말 S&P500 지수가 2000까지 도달할 것이란 전망을 고수하고 있다. 템플턴 이머징마켓그룹의 마크 모비우스 회장도 “최근의 변동성은 그동안 익숙했던 것 들”이라면서 “신흥국의 자산 가격이 충분히 낮아진다면 최근 나타난 매도세를 저가 매수로 활용할 수 있어야한다”고 밝혔다. 물론 이 역시 자산 가격에 대한 냉정한 분석을 전제로 삼고 있다.
이처럼 올해 펼쳐진 변동성 장세에선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많다. 투자운용사 쿠톤 앤 코의 키스 블리스 부사장은 이와 관련, “지난해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엄청난 양적완화로 인한 자금이 대거 시장에 유입되면서 주식 투자에서 수익을 올리는 것이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이제 경제의 펀더멘털에 신경써야 한다”고 전했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