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주류, '말의 해' 기념 와인 출시

최종수정 2014.02.03 10:05 기사입력 2014.02.03 10:05

댓글쓰기

롯데주류, '말의 해' 기념 와인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주류가 3일부터 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디자이너 이영희, 말 박물관으로 유명한 와이너리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와인 '레 깔레쉬 드 라네쌍(Les Caleches De Lanessa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레 깔레쉬 드 라네쌍은 프랑스 보르도 오메독 지역에서 생산한 AOC(Appellation d’Origine Controlee)등급의 레드와인으로 알코올 도수 13도 제품이다.

이 와인은 롯데주류가 말을 해를 기념하기 위해 19세기부터 8대에 걸쳐 마구(馬具)와 마차를 수집·전시하며 말 박물관으로 유명해진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이너리 '샤또 라네쌍(Chateau Lanessan)'의 제품을 가지고 만들었다.

특히 한복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이영희 디자이너가 말을 전통 자개문양 스타일로 디자인해 와인 라벨에 적용함으로써 와인의 예술적 가치와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2000병 한정생산을 통해 희소성을 높였다.

레 깔레쉬 드 라네쌍은 짙은 루비색에 과일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입안에서 부드럽게 느껴지는 탄닌이 특징적인 와인으로 스테이크, 바베큐 등 육류요리와 잘 어울린다.
레 깔레쉬 드 라네쌍은 이날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소비자 가격은 12만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