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치권도 삼성 총장 추천제 비판…野 "삼성發대학서열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삼성그룹의 신입사원 대학총장 추천 할당제에 대해 정치권도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야권은 27일 삼성그룹이 올해 신입사원 채용부터 적용할 '대학총장 추천제'가 '삼성發 대학서열화'라고 지적했다.

우원식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삼성발(發) 대학 서열화는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기준대로 재배열하겠다는 대단히 오만한 발상"이라며 "지역 거점 대학을 고루 지원하는 정부의 지방대 육성책에 역행하고, 이공계 쏠림 현상마저 조장한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삼성의 편견으로 여자대학과 호남권 대학은 대학문을 나서기도 전에 또다른 차별에 직면해야 한다"며 "사실상 '대학 위에 삼성이 있다'는 오만한 발상의배경에는 박근혜정부의 일방적 대기업·재벌 편들기와 특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밝혔다.

한정애 당 대변인도 브리핑에서 "삼성이 대학총장의 채용 추천권을 할당하는 오만함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서 소외된 많은 대학의 학생들에게 좌절감마저 안겨주고있다"며 "지역 균형발전에 앞장서야 할 대기업이 지역 편중을 심화시킨다면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소홀히 한다는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추천제 도입 중단을 촉구했다.

홍성규 통합진보당 대변인도 "대놓고 대학을 한 줄로 정렬시킨 것으로 벌써부터지역차별, 성차별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면서 "취업 문제를 고리로 대학과 사회에 대해 더 장악력을 확대하겠다는 노골적 의도"라고 논평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