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11개 신사복 브랜드의 캐시미어 코트와 코트형 재킷을 시험한 결과, LG패션의 신사복 브랜드 타운젠트(TMH1 3D201 BK)·SG세계물산의 바쏘(BSN4-CJ41-ANY)·유로물산의 레노마(RFDMJL64A) 제품의 캐시미어 함유율은 16.5~90.2%에 불과했다. 조사대상은 지난해 나온 제품 가운데 캐시미어 함유율이 100%로 표시된 상품이다.
해당 브랜드의 판매 업체인 LG패션, SG세계물산, 유로물산이 관련 제품을 전량 회수해 표시사항을 개선한 뒤 재판매하거나 판매를 중지할 계획이라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소비자원은 캐시미어 함유율이 표시와 다른 3개 업체를 품질경영 과 공산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소관 부처인 기술표준원에 통보할 예정이다.
반면 지오지아(AAT4CG1501-BK)·갤럭시(GA3C339X35)·로가디스컬렉션(RA3D33X1L5) 제품은 캐시미어 함유율·내구성·색상 유지성·형태 안정성 측면에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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