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랑구, 환경부담금 등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

최종수정 2014.01.16 09:41 기사입력 2014.01.16 09:4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세외수입 납부 등에 따른 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에 대한 '간단e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문병권 중랑구청장

지금까지 사용료, 변상금, 과태료 등 지방세외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납부자가 직접 납부 고지서를 공과금 전용 수납기에 넣거나 은행창구를 이용해 납부해 왔다.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으로 납부자는 고지서 없이 은행 현금입출금기에서 본인 통장 또는 신용(현금)카드를 이용해 납부가 가능해 졌다. 본인의 통장이나 카드가 아닌 경우이거나 또는 타인이 대신 납부하려 할 경우에는 고지서상 전자납부번호만 알면 납부가 가능하게 된다.

특히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을 전국 모든 은행 현금 입출금기,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에서 모든 카드로 납부 할 수 있어 다른 지역에서 납부하거나 일부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되는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다만, 은행 현금입출금기에서 납부 시 다른 회사 또는 다른 은행 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기기이용료 900원이 부과된다.
중랑구 전충환 세무1과장은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으로 납부자들의 세외수입 납부가 편리해질 전망이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납부자들의 편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