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내가 고양이라니"

최종수정 2014.01.14 15:45 기사입력 2014.01.14 15:45

댓글쓰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돼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2일(현지시간) '고양이는 자신의 주인을 '몸집이 크면서도 공격성이 없는 다른 고양이로 인식한다'는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의 동물·인간 행동학 분야 권위자인 존 브래드쇼 박사의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브래드쇼 박사는 또 고양이가 다른 고양이를 대하는 것과 주인을 친근하게 대하는 행동이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주장을 뒷받침 하기위해브래드쇼 박사는 고양이의 인사법을 근거로 들었다. 고양이의 꼬리가 위로 향하는 것이 고양이과 동물의 인사법인데, 고양이가 주인에게도 같은 방식으로 애정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브래드쇼 박사는 "고양이가 '거주지 파괴자'에서 '친한 동거인'으로 변한 것은 최근 급격하게 이뤄진 일"이라며 "특히 고양이의 관점에서 이 전환은 아직까지 분명히 미완성이다"라고 설명했다.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연구 결과를 접한 네티즌들은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내가 고양이라니",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이런 연구 결과 좋아요",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믿을 만한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