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韓食' 우수성 알린다

최종수정 2014.01.12 18:32 기사입력 2014.01.12 18:32

댓글쓰기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글로벌 경제계 인사들에게 한국의 창조경제를 비롯해 한류와 한식의 우수성을 직접 알린다.

CJ그룹은 이 부회장이 제44차 세계경제포럼 (WEF) 연차총회(다보스포럼) 개막에 앞서 오는 21일 열리는 '한국의 밤(Korea Night)' 행사에 참석, 한류 및 한식문화의 우수함을 전 세계에 전파한다고 12일 밝혔다.
CJ그룹 관계자는 "이 부회장은 비비고를 통한 한식 세계화와 문화콘텐츠 사업을 통한 한류 확산에 애정이 크고 글로벌 경제인사들과 친분이 두터워 창조경제 대표 기업인으로 초청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글로벌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류 문화를 알리는 행사를 자주 주관해 왔다.

지난해에는 뉴욕현대미술관에서 '한국 영화의 밤'을 주관했으며 4월에도 미국 영화계 핵심인사 및 미국 상하원 의원들을 초청해 미국영화협회와 공동주최한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안 시네마' 등을 주관했다.
이에 앞서 2006년에는 뉴욕에서 세계 여성상을 받았으며, 1997년에는 다보스 차세대 리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