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종과학고등학생과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교실

최종수정 2014.01.09 07:44 기사입력 2014.01.09 07:44

댓글쓰기

구로구, 세종과학고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구로꿈나무·개봉·글마루한옥어린이 도서관에서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겨울방학을 맞아 세종과학고와 함께하는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어린이 과학교실은 과학 천재들이 모인 세종과학고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구로구는 방학기간 동안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싶다는 세종과학고의 뜻을 반영해 과학교실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은 구로꿈나무어린이 도서관(구로4동), 개봉어린이 도서관(개봉1동), 글마루한옥어린이 도서관(개봉1동) 등에서 22일까지 2회씩 무료로 진행된다.

세종과학고는 12월 말 어린이 과학교실에 강사로 나설 학생 20명을 모집·완료했다. 수업 당 10명의 강사가 투입돼 15~20명의 초등학생들에게 과학키트를 이용한 전자기타·스피커 만들기,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핫팩·지시약꽃 만들기 등을 가르친다. 수업은 과학체험 위주로 펼쳐진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생 60여명은 도서관을 통해 모집·완료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딱딱한 과학 수업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고등학교 언니, 오빠들과 함께 즐겁게 과학이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동참해 준 세종과학고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