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태영 18점' 모비스, KCC 제치고 홈 7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비스 농구단[사진=정재훈 기자]

모비스 농구단[사진=정재훈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울산 모비스가 홈 7연승을 달리며 선두를 턱밑까지 추격했다.

2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13-2014 KB국민카드 프로농구 정규리그 전주 KCC와의 경기에서 토종선수들의 고른 활약을 앞세워 89대 84 승리를 거뒀다. 지난해 11월 23일 서울 삼성전에서 출발한 연승 행진을 7경기로 늘리며 21승 9패를 기록, 공동선두 서울 SK, 창원 LG(이상 21승 8패)와의 승차를 반경기로 좁혔다.
43대 43으로 전반을 마친 모비스는 3쿼터 함지훈의 7득점과 양동근의 외곽슛 등으로 한때 12점차(65-53) 리드를 달렸다. KCC는 그대로 물러나지 않았다. 로드 벤슨의 테크니컬 파울을 계기로 점수 차를 5점으로 줄였고, 이어진 김민구의 3점슛과 타일러 윌커슨의 덩크 등으로 종료 3분 19초를 남기고 80대 80 동점을 만들었다.

살얼음판 승부는 실책 하나에 갈렸다. 문태영의 골밑슛으로 다시 앞선 모비스는 KCC의 턴오버로 얻은 공격에서 함지훈이 중거리슛을 성공시켜 점수 차를 4점으로 벌렸다. 이어진 KCC의 파울 작전에는 침착하게 자유투를 넣어 상대의 추격의지를 꺾었다.

문태영은 18득점 7리바운드 5어시스트 맹활약으로 승리의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특히 4쿼터에는 에이스답게 7점을 몰아넣었다. 벤슨은 20득점 18리바운드로 골밑을 지켰고, 함지훈과 양동근도 각각 17득점과 15득점으로 제 몫을 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