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는 전년에 비해 34.1% 늘었으며 수출은 같은 기간 11.9% 늘었다. 2009년 이후 4년 연속해서 판매증가세를 이어갔으며 수출의 경우 처음으로 8만대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내수와 수출을 합한 14만5649대 판매치는 전년보다 20.7% 늘어난 것으로 2002년 이후 연간 기록으로는 최대치다.
차종별로 보면 뉴코란도C를 포함한 코란도 패밀리 브랜드가 전년보다 23% 이상 늘어 10만7706대가 판매됐다. 전체 판매의 73.9%를 차지하며 전체적인 상승세를 이끌었다. 승용차 체어맨의 경우 국내외 시장에서 전년보다 판매가 줄어 아쉬움을 남겼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는 "올해에도 발전적인 노사관계의 기틀 아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신시장 개척노력을 통해 글로벌 판매물량을 더욱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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