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레일, 관광열차 4일부터 순차적 운행 재개

최종수정 2014.01.01 20:10 기사입력 2014.01.01 20:10

댓글쓰기

V트레인

V트레인


O·V·S 트레인 4일부터 … 환상선 눈꽃열차 14일부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철도노조 불법파업으로 운행을 중단했던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과 V트레인, 부산~여수간 남도해양관광열차 S트레인이 4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이 날부터 레일크루즈 ‘해랑’,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와인시네마열차, 바다열차도 다시 운행을 재개한다.

특히, 바다열차는 최근 리뉴얼을 마쳐 한층 산뜻한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을 계획이며, 1월 해맞이 관광객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주 금, 토 백두대간협곡구간을 운행하는 V트레인 별밤열차는 10일부터 운행을 재개하고, 서대전~광주송정간 S트레인은 11일에 처음으로 개통go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겨울철 기차여행의 백미인 ‘환상선 눈꽃열차’는 오는 14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환상선 눈꽃열차’는 태백선, 영동선, 중앙선 등 중부내륙 비경구간을 순환하며, 12월에 모든 열차가 매진될 정도로 인기 열차이지만 파업으로 지금까지 운행을 못해 왔다.

관광열차 승차권 예매는 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코레일여행센터 등에서 할 수 있으며,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파업으로 운행이 중지되었던 관광열차의 승차권은 승차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전액 반환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은 이번 관광열차 운행 재개로 침체됐던 겨울철 국내관광이 활성화돼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