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연말연시 사랑의 손길 이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교회 성금전달

함평교회 성금전달

AD
원본보기 아이콘

"각계각층 성금 쇄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열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연말연시를 맞아 전남 함평군에서 연일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세밑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24일 함평교회(담임목사 황상길)와 함평중앙교회(담임목사 최창영)가 함평군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각각 300만원을 기탁했다.

같은 날 함평읍교회(담임목사 박광석)와 함평축산사랑주부모임(회장 김진숙)도 각각 1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11일 대동면사무소(면장 김강남)에서는 마을부녀회, 여성자원봉사회, 농가주부모임 등 관내 7개 여성봉사단체 회원 70여 명이 배추 1200포기로 김장을 담가 관내 경로당 27개소와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대동면 김장김치

대동면 김장김치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김장비용을 대동면 사회단체 27곳이 십시일반 모으고 독지가의 도움을 받아 전액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학교면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함평시온원(원장 윤영종)에서도 아이들이 손수 배추 1300포기로 김치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141명과 경로당 49개소 등 총 190곳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평소 이웃에 도움을 받아온 아이들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도우면서 봉사의 정신을 다시금 깨닫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오는 30일에는 유니세프함평군후원회(회장 박해숙)에서 300만원 상당의 유모차와 휠체어 25대를 기증할 예정이다.

이 유모차와 휠체어는 나비축제와 국향대전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개최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함평축사모 회원들 성금전달

함평축사모 회원들 성금전달

원본보기 아이콘

함평군 공직자들도 종무식 이전에 실과별로 자체적으로 위문품을 마련해 어려운 이웃을 위문할 계획이어서 따뜻한 연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현숙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담당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소외받고 힘든 이웃을 돌보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며 “정말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사용하고 특히 투명성 확보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