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건설-문체부, 중남미서 한류문화 전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에콰도르 청소년을 위해 한국전통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멀티미디어실을 기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에콰도르 키토 한글학교에 문을 연 멀티미디어실에서 지역 학생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습이다.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에콰도르 청소년을 위해 한국전통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멀티미디어실을 기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에콰도르 키토 한글학교에 문을 연 멀티미디어실에서 지역 학생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습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이 중남미 지역에서 한류문화 전파와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에콰도르 청소년을 위해 한국전통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멀티미디어실을 기증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이 2011년 인수한 중남미 최대 EPC(설계·조달·시공) 전문기업 산토스 CMI는 에콰도르 수도 키토(Quito)에 위치한 키토 한글학교와 빈곤청소년 교육센터인 무차쵸 솔리다리오스(Muchachos Solidarios), 장애아동 발달치료센터인 푸드리네(Fudrine) 3곳에서 멀티미디어실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장운석 키토 한글학교장과 김대호 산토스 CMI 사장, 지역 주민 및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키토 한글학교에서는 '한국문화체험의 날' 축제도 열렸다. 행사에서는 에콰도르 현지 학생들로 구성된 케이팝(K-POP) 댄스팀과 에콰도르 전통 댄스팀이 공연을 선보였다. 제기차기, 한복체험, 전통 탈 만들기 등 체험 이벤트 또한 마련됐다.
김대호 산토스 CMI 사장은 "멀티미디어실 지원으로 에콰도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얻었다"며 "이번 문화교류행사를 시작으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과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 9월 한류문화 구축을 위한 MOU를 맺고 인도네시아·베트남·브라질·라오스·카자흐스탄 등 국가에서 멀티미어실 지원, 한류문화 축제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