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지훈-이장우, 애국가 시청률 드라마에도 빛나는 존재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지훈-이장우, 애국가 시청률 드라마에도 빛나는 존재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스포츠투데이 장용준 인턴기자]MBC '메디컬 탑팀'과 KBS2 '예쁜 남자'의 경쟁이 치열하다. 공중파의 수목극 3파전은 선두인 SBS '상속자들'에 이은 두 드라마의 접전 체제로 굳어졌다. 이들의 팽팽한 기싸움은 주인공들의 몫만은 아니다. 드라마는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주변 인물들까지 조명시키며 강렬한 존재감을 심어주고 있다.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지훈과 이장우가 그렇다.

주지훈은 '메디컬 탑팀'에서 내과 과장 한승재 역할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한승재는 친부에게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냉철한 이미지의 '완벽남'이다. 주지훈은 권력지향적인 한승재의 모습을 '탑팀'을 이끄는 리더십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의 냉철한 마스크가 뿜어내는 카리스마는 주인공 권상우의 존재감과 맞붙어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다.
주지훈은 극중 숨겨진 가족사와 러브라인을 통해 한승재의 인간적인 소탈함도 섬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는 힘과 명예를 추구하는 일면 뒤로 인간에 대한 상처와 나약함을 가진 이중적인 인물이다. 주지훈은 평소 한승재의 이미지로는 상상할 수 없는 오열 장면을 연출하는가 하면, 극중 정려원에게 살며시 고개를 기대는 모습으로 모성애를 자극한다.

'예쁜 남자'의 이장우도 만만찮다. 그는 세상에 존재하는 온갖 보편적인 가치 기준을 초월한 인물 최다비드 역할을 맡고 있다. 최다비드는 빈티지 먼지를 수집한다는 헛소리를 내뱉으며 세차를 안 하고, 긴 머리 가발이 붙은 모자를 아끼는 기괴한 로맨티스트다. 이장우는 '예쁜' 외모와 특유의 능청스러움으로 극중 캐릭터와 묘한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장우도 평면적인 캐릭터를 연기하지 않는다. 그는 최다비드의 엉뚱한 면과 상반된 진지함도 맛깔스럽게 그려냈다. 최근 최다비드는 김보통(아이유 분)을 헌신적으로 도우며 그에 대한 진실한 애정을 드러내는 중이다. 그는 자신의 마음을 알아챈 주인공과 라이벌 관계를 형성해 독고마테(장근석 분)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종류의 진중함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 4일 방송한 '메디컬 탑팀'은 5.4%, '예쁜 남자'는 5.2%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기준)을 나타냈다. 동시간대 1위인 '상속자들'이 기록한 21.4%에 비하면 한참 모자란 수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제몰이가 꾸준히 되는 건 개성 넘치는 주연급 캐릭터들의 존재감 덕분이다. 주지훈과 이장우, 이 두 남자의 매력이 드러나고 있다.



장용준 인턴기자 zel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