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피부는 토라진 여인같다…살살살 달래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단계 스킨케어 비법

겨울피부는 토라진 여인같다…살살살 달래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얼음의 계절 겨울에 '피부 월동 준비'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외부는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실내는 건조한 난방으로 피부 속 혈관은 급격한 수축과 팽창을 겪어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기초 스킨 케어부터 메이크업, 세안까지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고 한파 속에도 하루 종일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는 단계별 피부 월동 노하우를 알아보자.

◆겨울철 스킨 케어의 동반자=추운 날씨로 변화된 피부 회복을 위해서는 단기간 동안 고가의 기능성 제품을 단편적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평소 스킨 케어 단계에서 꾸준하게 정성을 쏟는 편이 좋다. 수분 크림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크림이 피부 깊숙이 흡수될 수 있도록 손바닥과 손끝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면서 흡수시켜야 한다. 또한 수분크림 소량을 덜어 관자놀이 근처 옆 광대와 귀밑과 턱 선이 시작되는 림프선 등을 자극하면서 지압해주면 안색 개선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원본보기 아이콘
에뛰드하우스의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은 보습과 탄력이 동시에 개선되는 멀티 수분크림이다. 제품 주성분은 아프리카 사막 지역에 자생하며 12만ℓ 이상의 물을 저장할 수 있어 '수분저장고'로 불리는 바오밥 나무로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깊숙이 공급해준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천연 마린 콜라겐이 피부의 탄력과 보습 유지를 도와준다. 마린 콜라겐은 청정해역 어류에서 추출해 피부에 흡수가 용이하도록 미세하게 분해한 콜라겐 원액이 고함량 함유돼 있다. 또한 파라벤, 광물유, 벤조페논, 탤크 등 4가지 성분을 넣지 않아 자극을 줄이고 피부 안전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오리진스 '메이크 어 디퍼런스 플러스 수분 트리트먼트'는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아 수분케어와 안티 에이징의 효과를 함께 제공하는 수분크림이다. 사막에서 수개월 동안 메마른 상태로 있다가 물을 만나면 되살아나는 부활의 식물 로즈 오브예리코 성분이 48시간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트고 들뜨는 메이크업과의 결별=최근에는 스킨케어와는 별개로, 메이크업 직전 단계에 사용하면 최상의 메이크업 효과를 가져다 주는 보습 제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스킨 케어 제품의 전제 조건인 장시간 보습 지속 효과는 기본으로 갖추고, 메이크업 밀착력을 극대화시킨다.
메이크업 전 스킨 케어 제품과 프라이머, 메이크업 픽서 등 메이크업 서포트 제품들을 하나로 결합해 보다 가벼우면서 수분 가득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에스쁘아 '프로 인텐스 피니쉬 크림'

에스쁘아 '프로 인텐스 피니쉬 크림'

원본보기 아이콘
에스쁘아의 '프로 인텐스 피니쉬 크림'은 메이크업 전 완벽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주는 신개념의 크림으로, 에스쁘아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100명의 생생한 의견과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다. 굴곡진 피부를 촘촘히 메워 어둡고 칙칙한 얼굴빛을 환하게 밝혀주며, 보습인자를 함유해 피부에 닿는 동시에 보습막을 형성, 건조한 피부에 지속적인 수분감을 전달해준다. 부드럽게 펴 발리는 생크림 같은 텍스처가 피부에 완벽하게 스며들어 끈적임 없는 최적의 피부 상태를 만들어주며,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에 탁월한 아데노신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에뛰드하우스 '라이크20 올데이 크림 팩트'는 메이크업 전후에 보습 윤기막을 형성하는 팩트 타입의 크리미 밤 제품이다. 메이크업 후 피부가 건조하거나 들뜨고 약해질 때 빠르고 간편하게 부족한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고 강력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발라주면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며 부담 없이 자연스러운 광 피부 연출로도 연결된다.

◆겨울 철 피부 보습 관리의 기본 조건 =올바른 클렌징 습관은 평소 스킨 케어ㆍ메이크업 전 수분 공급에 못지 않은 또 하나의 중요 보습 관리 방법이다. 겨울철 건조하고 차가운 외부 환경에 생성된 두꺼운 각질층은 수분 흡수를 방해해 푸석하고 탄력 없는 피부로 전락한다. 이에 따라 겨울철 클렌징 시에는 자극은 최소화하되 각질, 노폐물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 수분을 받아들이기 최적화된 피부 컨디션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맞춰야 한다.

에스쁘아 '프로 인텐스 클렌징 오일'

에스쁘아 '프로 인텐스 클렌징 오일'

원본보기 아이콘
클렌징 시간은 2~3 분으로 제한을 두며,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씻어주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한두번은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다음,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각질층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각질 제거제는 최대한 피부에 자극이 덜한 작고 부드러운 입자로 된 제품을 선택하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사용한다.

에스쁘아의 '프로 인텐스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 클렌징은 물론, 피부 트리트먼트에 효과가 있는 10가지 천연 오일을 함유한 저자극ㆍ고보습 클렌징 오일이다. 진한 메이크업도 잔여물 없이 깨끗이 지워주며, 피부 진정 및 영양 공급에 효과가 뛰어난 동백 오일, 올리브 오일 등을 함유해 윤기 있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브라이트닝 효과, 각질 케어에도 탁월하며 쿠션감이 있는 제형이 피부에 닿는 손의 마찰을 최소화해 마일드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프리메라 '페이셜 인텐시브 필링'은 모공 속 노폐물 배출과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를 맑고 매끈하게 정돈시켜주는 필링젤이다. '페이셜 인텐시브 필링'은 피부 당김이나 자극없이 피부 표면의 각질은 물론, 블랙화이트헤드와 뭉친 메이크업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