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책 소개, 운수종사자 건의사항 청취 등 소통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시(시장 이성웅)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에 걸쳐 1시간씩 (주)광양교통에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86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김명호 교통행정팀장은 “금년에 전자민원으로 접수된 시내버스 관련 민원이 33건으로 불친절 언행, 승차거부, 하차거부, 규정시간 미 준수 등 여러 가지 유형으로 발생되고 있다”며 “시민들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있으므로 다소 힘들고 어렵더라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친절하게 운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시는 시내버스 업체의 경영개선과 시 재정지원금을 줄이기 위해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 시책을 마련하여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자가용차량 5부제(요일제)를 준수하며 주1회 시내버스 타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운수종사자들은 애로 및 건의사항으로 토·공휴일 감회운행을 너무 많이 실시해 운수종사자들이 3일 연속 근무하는 등 근무여건이 매우 열악하므로 격일제 근무 실시, 승강장 주변 등 과속방지턱 개선, 승강장 및 모서리 주변 불법주정차단속, 도로주변 나뭇가지 제거 등 시내버스를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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